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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

BMW 폐차할 때 어떻게 해야 합리적일까?

BMW처럼 수입 차량을 폐기할 땐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는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차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할 수 없기에 세부적인 내용을 모르고 진행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이렇게 되면 제값을 못 받고 차량이 말소되거나 무허가 폐기장에 차량이 유통되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하는 분들이 생겨납니다.

 

그래서 오늘은 BMW 폐차할 때 운전자 분들이 모든 부분에서 만족할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에 주목하세요

 

차량을 폐기할 때 BMW 폐차 비용을 시세보다 최소 10만 원에서 30만 원 이상 더 받고 처분하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사업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리사이클 공법이 도입된 사업장은 여느 폐차장과 다르게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품까지 기술력과 고가의 특수 장비, 전담 인력을 동원하여 정밀하게 탈거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다양한 판로를 통해 외부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소득을 창출하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렇게 유통해서 발생한 이윤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평균 시세보다 좋은 BMW 폐차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죠.

 

물론 차종, 연식 그리고 차량 상태에 따라서 돌려받을 수 있는 금액은 최대 50만 원 이상 격차가 벌어지기에 폐차를 진행하는 운전자 분들은 차량 상태와 번호를 정확하게 폐차장 담당자에게 알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인터넷 검색으로 쉽게 확인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공법이 도입되지 않은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 부품만 탈거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처분하는 단순 작업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합니다.

 

이렇게 고철장 방식으로 폐차장을 운영하면 사업주는 작업 시간을 줄어들기 때문에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굳이 어려운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단순 작업 방식으로 폐차장을 운영하면 사업주는 운영비가 절감되어 손실이 없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에 이와 관련된 모든 손실을 그대로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BMW 폐차 보상금을 효율적으로 돌려받기 위해서는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시세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사업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여부는 꼭 확인하세요

 

지금까지 BMW 폐차 가격을 효율적으로 돌려받는 방법을 알았다면 이제는 안전하고 정확한 행정 업무를 위해서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등록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우리 주변에는 관허로 인증받고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 "자동차 폐차 영업 사원증"을 부여받은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반대로 아무런 소속 없는 무허가 업체도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보상적인 부분만 신경 쓰고 차량을 넘겨주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도 현실에서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차량 인수와 동시에 잠적, 대포차 유통, 보상금 미지급, 말소 불가 등 여러 가지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이런 문제를 차주가 문제를 떠않고 혼자 해결해야 합니다.

 

이런 부분이 사화적 문제로 자리 잡자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관허로 인증받은 안전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앞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영업 사원증을 배포하였고 누구나 관허 인증 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마련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BMW 폐차를 진행하는 운전자 분들은 보상금만 확인하지 말고 안전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위해서 관허 인증 여부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확인 방법도 상당히 간단한데요...

 

차주가 직접 폐차장을 방문해서 확인하는 것이 아닌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하면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 때문에 번거로운 발걸음 없이 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폐차 절차 이해하기

 

BMW 폐차 방법은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와 사용하는 유종에 따라서 일반, 압류, 조기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일반폐차는 자동차 원부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저당권 등 체납금이 한건도 없거나 소액이라 당장 납부 가능한 경우에 24시간 안에 차량 견인부터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에 등록된 체납금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폐차를 진행하는 경우에는 압류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를 신청해야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단, 압류폐차는 승용차 기준 만 11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촉탁 기관에서 상품적 환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없는 노후 차량만 진행할 수 있죠.

 

그리고 압류폐차를 진행하면 행정기관에서 45일에서 60일 안에 말소증이 발급되므로 이 기간 안에는 최소 책임보험은 유지하고 계셔야 이와 관련된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일반, 압류폐차 시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사본인데요.

 

이렇게 서류가 준비되면 폐차장 담당자에게 차량을 인계할 수 있는 날짜, 장소, 시간을 알려주면 지역에 관계없이 무상으로 차량을 반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출가스 4, 5등급 디젤 차량은 정부에서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으로 진행하는 조기폐차를 신청하면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금을 받을 수 있죠.

 

그러나 이 제도는 서류를 먼저 제출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부여되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2024년 안에 차량을 폐기하고 지원받을 생각이라면 사업 예산이 전부 소진되기 전에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을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개별 예산을 미리 확보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