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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장

거제 폐차장 선별할 때 유용한 정보(거제 폐차)

차량을 폐기할 때 어느 폐차장을 선택하냐에 따라서 돌려받을 수 있는 보상 액수가 달라집니다.

 

또한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무허가 처리장에 차량이 유입되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죠.

 

그래서 오늘은 거제 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분들이 차량을 폐기할 때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1. 폐차 가격이 다른 이유는?

 

자동차 폐차장은 크게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사업장과 그렇지 않은 고철장으로 구분됩니다.

 

먼저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거제 폐차장은 자동차가 내부로 들어오면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품 외에도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철로 폐기되는 작은 부속까지 꼼꼼하게 분해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국내 중고 부품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유통시켜 추가적인 이윤을 만들어내는데 여기서 중요한 요점은 이런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소득을 거제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항상 시세보다 높은 보상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된 처리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고철장은 차가 내부로 입고되면 기본적인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 부속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 후 무게를 측정해 전체 폐차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합니다.

 

이렇게 되면 사업주는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에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줄일 수 있기에 굳이 여러 가지 필요충분조건이 성립되어야 병행할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업주는 손해가 없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런 고철장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들은 자동차 폐차 견적을 고철 무게와 철강 시세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전부 차주가 자연스럽게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결국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고 시세보다 높은 비용으로 돌려받고 싶다면 부품 재활용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고 유통할 수 있는 거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합리적인 결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2. 무허가 자동차 처리장 어떻게 구분할까?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등록된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무허가 처리장도 있습니다.

 

만약 기본적인 확인 절차 없이 이런 무허가 처리장에 차량을 반납하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고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아무런 법적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여기서는 본인에게 이득이 된다고 판단되면 불법적인 부분도 서슴지 않고 저지르고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는 고스란히 차주에게 넘어갈 수밖에 없죠.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협회에서는 이런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관허로 인증받은 거제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무허가 여부를 식별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제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들은 차량을 폐차장에 반납하기 전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 직원에게 사원증 사본을 문자 메시지로 요청해서 사진을 받아 보시고 사실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사원증 사본을 담당 직원에게 요청했을 때 갑자기 폐차 보상금을 올려주면서 증명서 확인을 꺼려한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제시해도 거기에 수긍하지 말고 다른 폐차장을 다시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3. 폐차 절차 간단 요약!

 

◆ 일반폐차

 

자동차 원부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 저당권이 없는 상황에서 24시간 안에 차량 견인부터 관할청에서 말소증을 발급받고 신속하게 마무리하는 방법입니다.

 

그래서 차량을 폐끼할 땐 폐차 방식과 관계없이 가장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 직원과 원부 조회를 진행하고 혹시 모를 미납 내역이 남아 있는지를 확인합니다.

 

그리고 폐차 후 말소 등록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통장 사본을 준비하고 차량을 인계할 수 있는 날짜, 시간, 장소를 알려주면 일정에 맞추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보내 드리고 있는데 이러한 절차는 전부 무상으로 처리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차량이 거제 폐차장에 입고되면 입고 시간에 따라서 당일 또는 24시간 안에 말소증이 발급되면서 모든 절차는 마무리되죠.

 

참고로 말소증은 담당자가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고 있으며 사용처는 자동차 의무 사항을 해지 또는 환급받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 압류폐차(차령초과 말소 제도)

 

이 제도를 통해 차량을 폐기하면 법적 이의 제시 기간이 종료되는 대략 40~60일 정도의 시간이 경과되어야 말소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압류폐차는 원부에 등록된 미납금을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하고 강제적으로 말소하는 방법인데요.

 

단, 승용차 만 11년 이상, 소형 화물차와 승합차 만 10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상품성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차량만 신청 가능합니다.

 

◆ 조기폐차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 차량을 조기에 폐기하면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개인 상황에 따라서 추가로 50~100만 원의 추가 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기폐차는 지자체에서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 예산 범위 안에서만 신청할 수 있기에 예산이 전부 소진되기 전에 거제 폐차장 담당자와 조율 후 일정을 확인하고 진행 여부를 빠른 시간 안에 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