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차를 준비하는 운전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차량을 폐기할 때 모든 부분에서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인천 폐차장을 선별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할 수 없다 보니 막상 본인 차량을 직접 폐기하게 될 시기가 갑자기 찾아오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내용만 이해하고 접근한다면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잠시만 주목해 주세요.^^
1. 고철값 조금만 알려 더 받고 처분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폐기할 때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이라는 단어만 기억하고 접근하면 시세보다 좋은 폐차 가격을 받을 수 있는데요.
우리 주변에 있는 폐차장 중에는 자동차 폐차 견적을 산출할 때 고철로 버려지는 작은 부품까지 인정받을 수 있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처리장도 있고 그렇지 않은 고철장도 있습니다.
먼저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인천 폐차장은 자동차에 장착되어 있는 모든 부속을 기술력을 동원하여 꼼꼼하게 해체 후 다양한 경로로 유통 후 추가적인 이문을 창출합니다.
그리고 이것을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이 고스란히 돌려받을 수 있기에 같은 종류의 차량을 폐기해도 평균 시세보다 좋은 보상을 받을 수 있죠.
하지만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은 기본적인 부품만 해체하고 나머지는 전부 압축기에 넣어서 고철로 정리하고 무게를 측정해 전체 견적을 산출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런 작업 방식은 업주 입장에서는 작업 시간을 단축할 수 있기에 인건비를 절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지만 정작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는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고스란히 차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고 유통할 수 있는 인천 폐차장을 찾으셔야 합니다.
그럼 왜 대부분의 폐차장들은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고 고철장 방식을 채택할까요?
이 부분에 대해 결론만 알려면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해서 사업장을 운영하려면 자본력이 기본 바탕이 되고 기술력과 담당 인력, 특수 장비, 넓은 부지 그리고 유통망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성되어야 도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영세하거나 협소한 폐기장은 현실적으로 도입 자체가 불가능하게에 대부분 고철장 시스템을 선호하는 것입니다.
2. 합법적인 폐차장 어떻게 구별할까?
인천 폐차장 중에는 관허로 등록되고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된 합법적인 사업장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곳도 상당히 많습니다.
이처럼 아무런 소속 없이 처리장을 운영하는 곳을 무허가 폐기장이라 부르고 있는데요.
여기서는 본인들에게 이득이 되는 일이라면 불법적인 부분도 서슴지 않고 벌이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피해는 고스란히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예를 들어 유선으로 약속했던 보상금을 제대로 지급하지 않거나 차량 수거 후 잠적, 말소 지연 및 불가, 번호판을 파기하지 않고 대포차로 유통하기 등등...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협회는 폐차를 진행하는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관허로 인증받은 인천 폐차장에서 근무하면서 차주를 상대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그래서 인천 폐차장을 선별할 땐 가장 먼저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요청해서 그곳이 관허로 인증받은 정상적인 사업장인지를 직접 두 눈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이런 절차를 모르고 무턱대고 차량을 넘겨주면 앞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고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보호를 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피해를 고스란히 차주가 떠않을 수밖에 없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본인에게 맞는 폐차 방법 알아야 합니다.
● 일반폐차
일반폐차는 가장 기본적인 폐차 방법으로 자동차 원부에 과태료, 범칙금, 세금 체납 등 압류나 저당권이 없을 때 진행할 수 있고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 명의자 신분증, 명의자 통장 사본입니다.
폐차장에 차량이 입고되면 입고 시간에 따라서 당일 또는 24시간 안에 관할청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면서 신속하게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 차령초과 말소 제도(압류폐차)
이 제도는 자동차 원부에 압류나 저당이 있는 차량을 폐기하고 말소할 수 있는 방법이지만 차종에 따라서 10년에서 12년 이상 노후되어 상품적 환산 가치가 현저하게 떨어지는 차종만 진행할 수 있죠.
그리고 관할청에서 말소 처리까지는 대략 2개월가량 시간이 필요하기에 이 기간 안에는 최소 의무 사항은 유지하고 계셔야 추가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으며 필요한 서류는 등록증 원본과 명의자 신분증, 통장 사본입니다.
● 조기폐차
노후경유차를 줄이고 대기 질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하는 조기폐차는 배출가스 4~5등급 경유 자동차를 대상으로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개인 상황에 따라 추가로 50~100만 원을 받으며 차량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기관리권역 6개월 이상 전입되고 정상 운행도 가능한 차량만 지원할 수 있죠.
하지만 조기폐차는 서류를 먼저 관허로 등록된 인천 폐차장에 전달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부여되는 선착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진행 여부를 판단하는 것이 좋습니다.
조기폐차 서류는 일반, 압류폐차와 동일하한 등록증, 신분증, 통장 사본입니다.
오늘은 인천 폐차장을 선별할 때 어떤 기준을 두어야 모든 부분에서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를 간략하게 소개해 드렸습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나 도움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말씀해 주시면 친절하고 정확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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