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처럼 값비싼 차량을 폐기할 땐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폐차는 일반 사람들이 자주 경험할 수 없기에 이런 내용을 모르고 집에서 가까운 사업장을 선호하는 경향이 상당히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벤츠 폐차를 준비하는 차주 분들이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된 정보를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조금만 알면 보상금을 더 받을 수 있습니다!
서두에 언급드린 내용처럼 벤츠 폐차 가격을 시세보다 높게 돌려받기 위해서는 부품 재활용 작업을 정밀하게 병행하는 폐차장을 찾아서 신청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실 차량을 폐기할 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터넷 검색으로 정보를 습득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데요.
여기서 문제는 이렇게 인터넷 검색으로 확인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차량의 가치를 평가할 때 기본적인 부품만 인정해 주고 나머지 부속은 고철 무게와 시세로 전체 견적을 산출하는 고철장 방식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고철장 방식으로 폐차장을 운영하면 똑같은 차량을 분해했을 때 작업 시간이 줄어들기에 사업주는 인건비가 상당히 절감되므로 굳이 복잡하고 까다로운 운영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아도 사업주는 손실이 발생하지 않죠.
하지만 문제는 이렇게 업주는 손해가 없지만 이런 내막을 모르고 벤츠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은 차량의 가치를 고철 무게로 정산받기 때문에 이와 관련된 손실을 자연스럽게 떠않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벤츠 폐차 비용을 합리적으로 돌려받길 원한다면 자본력을 바탕으로 기술력, 담당 인력, 고가의 특수 장비를 동원하여 차량을 정밀하게 분해하는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효율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수입차, 국산차 구분 없이 차량이 내부로 입고되면 기술력을 투입하여 정밀하게 해체하고 다양한 판로를 동원하여 외부에 유통합니다.
그리고 이런 유통 과정에서 발생한 이윤을 벤츠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같은 차량을 폐기해도 훨씬 더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벤츠 폐차 보상금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부품 리사이클 공법을 도입한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해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하셨나요?
자동차를 폐기할 때 금전적인 보상도 중요하지만 폐차장을 선별할 때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도 상당히 중요합니다.
서두에 언급드린 내용처럼 인터넷 검색 방법으로 정보를 찾게 되면 쉽고 빠르다는 장점도 있지만 불분명한 정보도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 폐차 계통에 이런 부분이 상당히 심각한데요...
우리 주변에는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인증받은 안전한 폐차장도 있지만 무허가 폐기장도 상당히 많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차량을 인계하면 생각지도 못한 피해를 당해도 현실에서는 법적으로 보호를 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피해는 고스란히 폐차를 진행하는 차주에게 돌아갑니다.
예를 들어 대포차 유통, 잠적, 보상금 미지급, 말소 지연 및 불가 등....
이런 부분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한국자동차환경협회에서는 관허로 인증받은 폐차장에서 근무하는 직원에게 폐차 영업 사원증을 만들어 발급하였고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를 강구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벤츠 폐차할 땐 가격만 확인하지 말고 안전하고 정확한 업무 처리를 위해서 관허 인증 여부를 확인하는 과정을 밟아야 합니다.
확인 방법도 상당히 간단한데요...
유선으로 연결된 폐차장 담당자에게 협회에서 발급한 사원증 사본을 요청하면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진으로 전송받을 수 있기에 직접 번거롭게 폐차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폐차 접수는 어떻게 하나요?
수입차도 국산차와 동일하게 폐차 접수를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일단, 말소 등록에 필요한 자동차등록증 원본은 차량 내부에 넣어두고 명의자 신분증과 통장 사본은 사진을 찍어서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고 차량을 인계할 수 있는 날짜, 시간, 장소만 알려주면 견인차 또는 탁송 기사를 차고지까지 보내 드립니다.
이와 같은 인계 절차는 전부 무상으로 처리되고 자동차 원부에 등록된 압류, 저당 해결 유무에 따라서 일반 또는 압류폐차로 구분됩니다.
먼저 원부상에 체납금이 없다면 당일 또는 24시간 안에 행정기관에서 말소증이 발급되는 일반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이유로 원부상에 등록된 체납금을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할 땐 압류폐차를 신청하면 정상적인 방법으로 말소 가능합니다.
단, 압류폐차는 말소증 발급까지는 대략 40~60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기 때문에 이 기간 안에는 최소 의무 사항은 계속 유지하고 계셔야 추가적인 과태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상적으로 운행할 수 있는 배출가스 4, 5등급 경유차는 정부에서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으로 진행하는 조기폐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벤츠를 폐차하면 최대 800만 원의 지원금과 개인 상황에 따라서 추가 보조금 50~100만 원을 별도로 수령할 수 있죠.
허나 조기폐차는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 예산이 소진되면 마감되는 방식으로 진행되기에 서류를 먼저 제출하는 사람에게 우선권이 부여됩니다.
그래서 2024년 안에 배출가스 4, 5등급 벤츠 폐차를 계획한다면 사업 예산이 전부 소진되기 전에 폐차장 담당자와 상의하고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지원액을 미리 확보해 두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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