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폐차장

당진 폐차장이 처음일때 필요한 상식

노후된 자동차를 폐기하면 거기에 상응하는 폐차 보상금을 받을 수 있지만 이 금액은 폐차장 운영 방식에 따라서 달라집니다.

 

그리고 폐차장을 선별할 때 아무런 상식 없이 무허가 처리장에 차량을 넘겨주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 이 시간에는 당진 폐차장을 선별할 때 모든 부분에서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폐차와 관련된 기초 상식을 상세하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1. 평균 시세보다 높게 돌려받는 방법.

 

자동차를 폐기할 때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길 원한다면 부품 재활용 해체 작업을 꼼꼼하게 병행하고 유통하는 당진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즉, 부품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한 폐차장은 여느 사업장과 다르게 기본적으로 해체하는 부품 외에도 고철로 폐기되는 부속까지 정밀하게 분해하고 국내 중고 부품 시장이나 후진국으로 유통해서 발생한 마진을 당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께 고스란히 돌려 드리기 때문에 같은 조건의 차량을 폐기했을 때 훨씬 더 합리적인 결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을 통해 확인되는 폐차장들은 대부분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은 고철장 방식으로 사업장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유는 리사이클 시스템을 도입해서 폐차장을 운영하려면 자본력을 바탕으로 기술력, 전문 인력, 유통망, 평균 이상의 넓은 부지 등 다양한 인프라가 구성되어야 병행할 수 있기 때문에 영세한 사업장에서는 현실적으로 도입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이런 시스템을 도입하지 않으면 기본적인 부품만 작업하기에 자연스럽게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인건비를 절감하기에 굳이 어려운 길을 선택할 이유가 없죠.

 

허나 이런 단순 작업만 병행하는 폐차장에서 차량을 폐기하면 차주는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없기에 이와 관련된 손해는 고스란히 차주에게 돌아갈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차량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기 위해서는 작은 부품까지 꼼꼼하게 탈거하고 유통하는 당진 폐차장을 찾아서 진행하셔야 합리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2. 폐차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차량을 폐기할 때 보상금에 영향을 주는 요인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표적으로 다음과 같습니다.

 

▶ 엔진, 미션 정상 유무

 

당진 폐차장 직원에게 견적을 확인하기 위해 유선 연결을 하면 기본적으로 차량이 정상 운행 가능 여부를 물어봅니다.

 

이때 정상적으로 도로 주행이 가능한 차량은 엔진, 미션을 탈거 후 재활용할 수 있기에 운행 불가 차량보다 가치를 더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 정품 촉매 장착 유무

 

자동차 매연을 걸러주는 국산 정품 촉매 장치 안에는 백금, 팔라듐, 로듐과 같은 희귀 금속이 있지만 중국산 깡통 촉매에는 이런 금속 물질이 없습니다.

 

이런 촉매 장치가 중요한 이유는 차종 따라서 자동차 폐차 가격이 30만 원에서 40만 원 이상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이죠.

 

▶ 가솔린, 경유, 엘피지

 

차종에 따라 사용하는 연료가 중요합니다.

 

일반적으로 가솔린을 사용하는 차량이 가장 가치가 높은 편이고 그다음은 경유와 엘피지 순입니다.

 

▶ 배기량(cc)

 

연식이 상당히 오래된 차량은 배기량 확인이 필요 없지만 상대적으로 연식이 높은 차량은 배기량을 미리 확인하고 진행하시기 바라며 자동차등록증에 표기되어 있습니다.

 

▶ 경유 차량은 엔진 형식 확인하기

 

경유 차량은 엔진 형식에 따라서 몇 십만 원 이상 격차가 벌어지기에 앞서 언급드린 내용처럼 자동차등록증을 지참하고 당진 폐차장 담당 직원에게 견적을 확인하시 바랍니다.

 

▶ 휠 종류와 오토, 스틱 유무

 

자동차 휠이 알루미늄 재질이면 5만 원을 더 받을 수 있고 차종에 따라 오토, 스틱 여부에 따라서 10만 원의 금액이 차이 납니다.

 

 

3. 무허가 폐차장 어떻게 구별할까?

 

인터넷 검색을 통해 쉽게 확인되는 당진 폐차장 중에는 한국자동차 재활용협회에 소속되고 관허로 인증받은 공식 지정 사업장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폐차장도 은근히 많습니다.

 

만약 아무런 확인 절차 없이 이런 무허가 폐차장에 차량을 넘겨주면 불미스러운 상황에 노출되어 피해를 당할 수밖에 없는데요.

 

예를 들어 차량 수거 후 그대로 잠적하거나 대포차 유통, 말소 지연 및 불가, 이유 없이 보상금 깎기 등등 여러 가지 피해 사례가 계속해서 속출하고 있습니다.

 

이런 일들이 사회적 문제로 자리 잡자 협회에서는 사전에 무허가 폐차장을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관허로 인증받은 당진 폐차장에서 차주를 상대하는 직원에게는 "폐차 사원증"을 만들어 배포하였습니다.

 

따라서 당진 폐차를 진행하는 분들은 보상금을 확인하고 차량을 인계하기 전에 반드시 유선으로 연결된 담당 직원에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사원증 사본을 요청하면 사진을 찍어서 문자 메시지로 전송해 드리기에 직접 해당 사업장을 찾아가지 않아도 무허가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원증을 요청했을 때 담당자가 확인을 꺼려하면서 갑자기 보상 금액을 올려준다면 아무리 좋은 조건을 제시해도 거기에 수긍하지 말고 그 즉시 다른 폐차장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4. 폐차는 어떤 과정으로 진행될까?

 

당진 폐차장에서 차량을 폐기하고 말소하는 과정은 자동차 원부에 걸려있는 체납금 해결 유무에 따라서 폐차 방식이 결정됩니다.

 

먼저 원부상에 체납금이 없거나 소액이라 빠른 시간 안에 납부 가능한 차량이라면 24시간 안으로 행정기관에서 말소증까지 발급받을 수 있는 일반폐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원부상에 걸려있는 체납금을 개인적인 이유로 당장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량을 폐기하고 싶다면 압류폐차(차령초과)를 신청하면 45일에서 60일 안으로 말소증 발급이 가능하죠.

 

단, 압류폐차는 소형 화물차와 승합차는 만 10년 이상, 승용차는 만 11년 이상 연식이 오래되어 더 이상 상품적 환산 가치가 없는 차종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출가스 4~5등급 경유 차량은 노후경유차 저공해 사업 명목으로 진행하는 조기폐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말소하면 여러 가지 조건에 따라서 최대 8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죠.

 

하지만 조기폐차는 365일 계속 진행하는 것이 아닌 저공해 사업 예산이 전부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하는 선착순으로 진행됩니다.

 

그래서 조기폐차를 통해 차량을 처분할 계획이라면 남들보다 서둘러 당진 폐차장에 신청해서 본인이 받을 수 있는 일정 금액을 미리 확보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압류, 조기폐차 시 필요한 서류는 자동차등록증 원본, 명의자 신분증, 통장 사본입니다.

 

자동차등록증 원본은 차량 내부에 미리 넣어두고 명의자 신분증과 통장 사본은 사진을 찍어서 폐차장 담당자에게 전송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차량을 수거하는 견인이나 탁송은 전부 무상으로 지원되오니 지역에 관계없이 편하게 요청할 수 있으니 폐차할 때 비용 부담 없이 진행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